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과장인사말

학과장인사말

유한대학교 기계공학과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의 미래형 인재양성을 위해 학과 교직원은 여러분과 함께 합니다.

 

기계공학과는 1978년에 대학 개교와 함께 설립되어 지금까지 많은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산업체 실무 경험이 풍부한 전임교수들이 인성교육과 철저한 전공교육을 실시하여 성실하고 전문기술을 갖춘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많은 산업체로부터 채용 선호 학과로서 인정받고 있으며 지역 산업체 및 동문 기업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높은 취업률(76.7%, 2022.12.31기준 KEDI 취업통계조사)을 자랑하는 명품학과로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저희 학과에서는 기계 관련 다양한 직무 중 창의적인 제품개발을 위한 기계시스템 디자인 분야와 첨단 제어기술이 접목된 기계시스템 자동화 분야에서 필요한 전문지식·기술 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으며 교육 수요자 의견을 반영한 역량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지역산업에서 요구하는 미래형 전문기술자 양성을 목표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문식 교육, 현장 실습, 캡스톤디자인 등 산업체와 연계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취업 연계를 이루고 있으며, 모든 학생들이 평생지도교수제를 통해 개인적인 상담과 진로지도를 받고 있습니다.

 

저희 기계공학과에 오셔서 보람찬 대학생활을 만끽하고 4차 산업시대에서 요구하는 미래형 인재로 도약하는 꿈을 펼쳐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hairperson_2.jpg

 

기계공학과 학과장 문준희

 

 

 

상단으로 가기